싱가포르 차이나타운 여행하기 BEST 6 - 유명관광지,기념품쇼핑,맛집 등

싱가포르 10년차 거주민이 소개해주는 싱가포르 여행지 3탄입니다.
오늘은 가족끼리,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한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그곳은 바로 싱가포르의 4가지 동물원이 한군데 모여있는 곳, 만다이 리저브 (Mandai Reserve) 입니다.
4가지 각기 다른 동물원들의 위치, 입장료, 구경 소요시간 등을 간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 |
싱가포르 지도 |
저도 보통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주의이긴한데, 방문할 곳이 쉽게 체력이 바닥날 수 있는 동물원이라 웬만하면 택시를 타고 가는걸 추천드려요.
![]() |
버드 파라다이스 |
버드 파라다이스는 발리 라이스테라스, 호주아웃백, 아마존, 남극 지역 등 다양한 존(Zone)으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이런 각기 다른 존에서 분홍빛의 플라밍고부터 남극지역의 펭귄까지 다양한 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
동물원 동물들 |
300종이 넘는 포유류, 파충류, 조류등 다양한 종을 만날 수 있는 세계적인 열대우림 동물원입니다. 싱가포르 주는 규모도 나머지 3곳과 비교해서 큰 편이고, 야외에 위치해있어서 가장 체력을 많이 잡아먹는 곳입니다.
각종 시간대별로 동물쇼도 진행이되고, 입장권에는 포함되어있지않지만 추가로 돈을 내고 직접 동물들에게 사료를 줘볼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고 하네요.
이런 이벤트들 및 지도는 만다이 어플 (Mandai App)을 다운받아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버원더스는 일반적인 아쿠아리움보다는 규모가 작은데, 정말 특이하게도 바다가 아닌 강이나 민물에 서식하는 해양생물 테마 동물원이에요.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물에서 사는 생물만 볼 수 있는 건 아니고, 양쯔강 존에서는 귀여운 판다와 레서판다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주(zoo)와는 달리 내부에 위치해있어서 시원하게 관람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아마존 리버 퀘스트라고 후룸라이드처럼 10분정도 물을 떠다니며 동물원을 구경할 수 있어요. 이 아마존 리버 퀘스트는 유료서비스라 별도 예약이 필요합니다.
이 리버퀘스트를 타고 재규어, 테이퍼 등의 육지동물들도 만날 수 있어요.
나이트사파리는 야행성 동물들을 만날 수 있게 밤에 운영되는 동물원이에요. 밤에 운영되는데, 동물들에게 적합한 어둠을 위해 굉장히 어둡다고 합니다.
나이트 사파리 티켓 예약시에는 입장시간을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입장시간에 맞춰 내부에서 운영되는 트램을 타고 45분간 편안히 동물원을 구경할 수 있어요.
트램뿐 아니라 사파리 트레일(Safary Trail)을 둘러보며 야행성 동물들도 구경할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트램까지만 타고 많이들 돌아간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나이트사파리 가격이 개별입장권으로만 보면 제일 비싸서, 나이트사파리 트램만 타실 계획이라면 돈이 조금 아까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보통은, 다른 동물원과 묶어서 번들티켓을 고려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4개의 동물원이 한군데 모여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4개 동물원을 하루안에 다 갈 수 있지 않을까 궁금해들 합니다.
엄밀히 말해서 밤에 운영되는 동물원도 있고하니까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종일 다 둘러보는게 불가능하진 않은데요.
아마 4개를 하루동안 둘러보면 여행이 아니라 엄청 서두르고 피곤해서 많이 힘들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하루만 동물원을 둘러보고싶다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것 같아요.
1. 동물원 구경을 하루에 몰고싶다면, 4개 중 한군데는 포기하는 방법
이 경우에는 보통 버드파라다이스를 많이들 포기하고 나머지 3군데를 둘러보는게 가장 인기있는 코스인 것 같아요. 버드파라다이스는 나머지 동물원에 비해 또 따로 위치해 있는 것도 그 이유중 하나에요.
보통 코스는 싱가포르주(Zoo)는 야외이기때문에 날씨가 본격 더워지기전 아침을 이용해서 둘러보고, 점심먹고 실내의 리버원더스를 구경했다가, 저녁에 다시 리버사파리를 가는 일정이 가장 잘 알려진 일정입니다.
버드파라다이스를 포기하기 아쉽다면, 버드파라다이스를 빨리 구경하고 싱가폴주(zoo)로 가거나, 아님 싱가폴주(zoo)를 구경한다음에 초고속으로 셔틀버스타고 버드파라다이스를 30분정도만 둘러보고 다시 리버원더스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셔틀버스를 타야해서 동선이 조금 아쉽네요.
2. 동물원 구경을 이틀로 쪼개서 나누어 보기
멀티티켓을 구매하시면 일주일 내로 4가지 동물원 구경을 할 수 있어서, 차라리 4가지 동물원을 이틀로 나누어 구경하실 수 있는데요. 시간이 빠듯하거나, 동물원에 이틀이 묶여버려서 시간적 여유가 많은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동물원이 4개가 한군데 모여있어서 대부분은 최소 2군데를 둘러볼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최소 두군데 이상의 동물원을 방문해볼 예정이라면, 싱글티켓보다는 무조건 멀티파크 티켓을 구매하는게 절대적으로 유리해요. 최소 몇천원에서 많게는 만원이상까지 세이브 가능하답니다.